활동 이모저모

활동 이모저모

act_bg.jpg

부천의료협동조합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합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 코로나로 고립된 어르신의 건강 챙기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천의료사협 댓글 0건 조회 482회 작성일 20-06-25 09:46

본문

#코로나극복 #지역사회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 

#부천시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부천시민의원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작년 부터 부천시와 협력하여 건강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60여 명을 매주 건강리더가 방문하여 건강을 챙겨 드려 왔는데, 코로나로 찾아 뵙지 못하고 전화 안부만 물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집안에만 머물면서 건강 이상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늘어나면서 지난 주 부터 건강리더가 전화로 한 분 한 분 체크리스트에 따라 건강 안부 묻고, 그 중 40여 분 주치의와 건강리더가 함께 방문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고립된 어르신이 많아지셨고 3개월 넘게 집 안에만 있으면서 몸이 굳고, 관계도 단절되면서 몸과 마음이 많이 나빠지셨습니다. 

코로나로 서로 단절되어 있는 것이 답이 아니라 안전하게 함께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 합니다. 전화로는 알 수 없고 직접 만나야만 알 수 있는 건강의 문제들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코로나 시대를 맞아 특별한 서로돌봄을 위해 만들어가는 도전을 소개합니다. 


건강리더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손소독제 만들기 

간식꾸러미 만들기 

다시 만남, 다시 서로돌봄 


<어르신들을 다시 만나며> 

- 오목 (건강리더)


오늘은. 어느 날보다 보람된 활동을 하였습니다

삼복더위임에도 불구하고 조규석 부이사장님이 어르신 댁 직접 방문하셔서 건강점검하시고 진찰후 의원으로 모셔서 여러 건강검진을 했습니다. 


어르신께서 힘들어하셨던 병 처방으로 새로운 약과연고등등 받아오시고 또한 선물꾸러미(구운계란.양갱.손소독제. 휴대용소독용 두유 등등) 주치의가 직접 자상하신 말씀으로 전달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저도 덕분에 꾸러미 선물 감사드립니다.


가장 큰 선물은 어르신께서 언제나 걱정하시던 건강체크를 하시게 되어서 감사 감사드린다고 하시면서 행복해 하셨습니다.

건강리더 한 사람으로써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