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돌봄 기부런

통합돌봄 기부런

통합돌봄 기부런

통합돌봄 기부런

달리는 것만으로 나눔이 시작됩니다!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이웃 케어 실현
돌봄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돌봄을 받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제1회 부천기부런
기부런

주민들이 내가 살던 곳에서 거주하면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 독립생활의 지원이 통합적으로 확보되도록 하는 지역 주도형 사회서비스정책이 바로 ‘지역사회 통합돌봄’입니다.

부천시는 어르신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보건복지부 선도사업 지자체로 선정되었고, 2019년 6월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부천시가 꿈꾸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모두가 누리는 지역중심의 한국형 커뮤니티케어입니다. 복지, 주거, 의료, 보건 분야의 다직종이 팀을 이루어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포용하고 이웃이 함께 돌보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치료를 넘어 사회적 지지까지 삶의 회복을 돕는 통합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주민이 자치적인 힘으로 서로를 돌보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자체와 시민이 함께 노력하는 모델입니다. 제1회 부천기부런 마라톤대회는 노인들이 행복하게 사는 부천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지자체가 함께 협력하여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2019년 9월 28일 오전9시에 개최하였습니다.

주최 단체

경기도 최초의 지역재단으로써 소외된 이웃과 공익적 비영리 단체를 지원해 온 부천희망재단과 지역 주민들이 주인이 되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고 인간적인 의료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영리 협동조합인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따뜻한 돌봄이 있는 부천을 위해 함께 손을 맞잡았습니다.
돌봄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해 주셨습니다.

bg1.png 부천기부런 홈페이지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