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임

circle_bg.jpg

3명 이상 모이면 누구나 소모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소모임별로 참가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image

    생존체력(근력운동)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7시, 목요일 오후 6시, 건강카페 꿈땀, 3개월 12만원

    주 1회 근력운동만으로 꾸준히 하면 '생존’을 위한 근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image

    내생에 첫 마라톤(마라톤)

    매주 일요일 오전 8시, 부천중앙공원, 회비 상하반기 각 5만원

    도구나 장비없이 홀가분한 마음만으로도 충분히 운동할 수 있는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이렇게까지 느리게 달려도 되나?' 하는 마음이 관전포인트! 일요일 아침 8시~9시 30분, 나를 바라보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과 걷기 자세도 덤으로 가져가세요.
    봄, 가을엔 야유회도 짜잔~ 부천중앙공원으로 마구마구 오세요.

  • image

    달공크루(여자풋살)

    매주 1회(목) 오후 7시 30분,

    달리며 공차는 크루, 일명 달공크루(여자축구) 소모임을 소개합니다. 마라톤은 내가 가진 에너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 달리는 방법이라면, 축구의 달리기는 마라톤과 달리 단거리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 공차고 싶은 조합원은 언제라도 환영합니다.

  • image

    시안에(시모임)

    온/오프라인 (연 4회 분기별) 병행

    시를 읽고 감상하는 모임입니다. 바쁜 일상에 시간을 내기 어려워도 함께 시를 나눌 수 있도록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정기적으로 오프라인 모임을 병행하면서 친목도 도모합니다. 시 속에 담긴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시안에' 모임과 함께 해주세요.

  • image

    흥마당 (민요 판소리)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건강카페 꿈땀

    판소리와 민요를 배우고 즐기는 소모임입니다. 흥이 나는 인생살이, 함께 만들어 보아요.

  • image

    아마존(아마추어 마라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종합운동장 2층 트랙

    마라톤 초급과정으로 10Km 완주를 목표로 달리는 소모임입니다. 달리기를 통해 건강을 관리하고 싶은 조합원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달리기 경험이 전혀 없어도 체계적 훈련 과정을 통해 달리는 매력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

  • image

    홀씨모아(합창)

    매주(수) 오후 8시, 건강카페 꿈땀

    매주 수요일 8시에 꿈땀에서 노래합니다. 즐거운 노래부르기에 관심있는 조합원님들은 홀씨모아 단원들에게. 똑똑! 연락주세요

  • image

    에꼴드뱅(와인)

    월 1회, 건강카페 꿈땀, 와인 1병(또는 안주)+1만원

    와인과 함께 조합원이 어우러지는 모임입니다. 한 달에 한 번씩 만나 와인에 대한 상식도 나누고, 사람도 만날 수 있는 기회, 놓치면 후회하실거예요. ^^

  • image

    건강텃밭(옥상텃밭)

    상시모임, 조합사무실 옥상

    생활공간 텃밭가꾸기 활동! 우리 조합 사무실 옥상 한켠에서 텃밭을 가꿉니다. 이름하여 부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건강텃밭' 소모임. 열매를 맺으면 조합원들과 밥상 나눔을 하고, 약초술을 담궈서 사람들과 나누어 마십니다.


2020년 1월 12일 부천종합운동장 내생에 첫 마라톤 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양균 댓글 0건 조회 2,170회 작성일 20-01-12 11:41

본문

2020년 1월 12일 부천종합운동장 '내생애 첫 마라톤' 이하 '내생마' 마라톤 훈련이 있었습니다.

미세먼지가 연속 2주동안 나쁨으로 뜹니다. 외부에서 훈련하는 내생마는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할지 늘 고민 됩니다.
지난주에는 미처 대비가 안되 가볍게 원미산 둘레길을 걷는 것으로 훈련을 대체 했습니다. 이번주엔 그렇게 진행이
어려워 마라톤 훈련을 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부상자(훈련 부상, 감기)와 개인 사정으로 훈련에 참여하지 못하는 조합원들이 생기면서 모임의 생기가 조금
떨어지려고 하는데 그래도 지속해서 참여해 주시는 조합원들이 있어 힘이 납니다.

인원이 적게 오면 개인지도가 많아지니 장점이 될 수도 있고요.
호흡법, 시선, 팔치기, 보폭, 착지방법, 스트레칭, 그리고 훈련후 근력운동까지 2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오늘은 박동옥 조합원님 코치를 많이 했는데  뛰면서 가슴과 무릎 통증을 이야기 해주셨어요.
걷거나 일상생활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는데 특히 뛰면 가슴통증(명치쪽이 차가워지는 느낌)이 있다고 하셨고, 무릎 통증도 이야기 해주셨어요.
그래도 10키로를 걷지 않고 다 뛰셨네요. 호흡은 많이 안정적이었어요. 속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호흡이 빨라지고 느려지는 연습만 하면 되겠어요.
뛸때 속도가 갑자기 빨라졌다 느려졌다 하는 부분만 잘 컨트롤 하면 누구보다 멋지게 달리기를 즐길 수 있겠어요^^
신발은 꼭 발에 맞는 사이즈를 착용 하면 좋고요. 하체와 상체 근력운동을 나눠 진행 하는데 현재는 하체근력운동이 많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바닦에 앉거나 엎드리지 않은 상태에서 할 수있는 상체 운동 방법에 관련해서도 좀더 연구하겠습니다.
오늘 간단한  훈련평을 남겨주셨는데 이부분도 함께 공유해 봅니다.

"오늘 운동 값지게 잘했습니다.
뛰는 내내 마라톤과 몸과 인생을 연결시켜 생각할 수 있게 조언해 주신 훌륭한 코치 양균 단장님께  감사~ ㅎ
마라톤후 마무리 운동은 꾸준히 하면 분명 큰 도움이 될듯요.
마무리는 권정애샘 사과 ~ 음청 맛났다요 ㅎ 온몸에 에너지로 흡수되어 눈이 확 뜨이는 느낌 !
일요일 아침 게으름과 잠깐 갈등이 있었지만
내생마 ~ 꾸준히 만날수 있기를 바랍니다." / 박동옥 조합원

다음주엔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